박재용 의원, 경기도 노인맞춤돌봄 우수기관 인증...양주 희망노인복지관 선정 환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11 11:33본문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10일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에서 열린 “2024년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우수 수행기관 인증 및 현판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응급안전안심서비스 우수 수행기관 인증제는 경기도 내 수행기관 중 경기도형 서비스 품질관리 기준선을 유지하고, 우수 사례 확산이 가능한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2024년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수행기관 8개소, 응급안전안심서비스사업 수행기관 2개소 등 총 10개 기관이 선정됐다.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은 ‘특화서비스 분야’에서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이날 인증서 전달 및 현판식이 진행됐다.
박재용 의원은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이 2024년 경기도 우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우수 기관답게 지역 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환경 개선과 돌봄 종사자 처우 개선을 위해 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경기도 노인맞춤돌봄·응급안전안심서비스 144개소, 4,700여 명의 종사자가 돌봄 취약계층 도민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의 우수 수행기관 선정을 축하드리며,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 최용석 관장은 “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우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맞춤돌봄지원센터는 경기도 복지정책을 수행하는 공공기관 소속 시설로, 144개 사업 수행기관의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하며 360° 누구나돌봄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