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허원 의원, 이천 지역경제 활성화·지역농산물 판로 확대 위한 간담회 및 협약식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24 18:39본문
경기도의회 허원 위원장(국민의힘, 이천2)은 지난 21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세미나실에서 열린 ‘임금님표 이천쌀 소비 촉진 및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과 지역의료 발전을 위한 간담회 및 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농산물인 이천쌀 소비 촉진과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천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천농협이 상호 협력을 체결하는 자리였다.
협약식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의 소아재활센터 건립 추진을 비롯해 주요 사업 현황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허원 위원장은 “이천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들께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장으로서 소관부서인 경기도건설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의 시설 및 환경개선 사업을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의 직원 기숙사 증축, 옥상 방음·방진, 노후시설 환경 개선 사업을 마무리하고 올해부터는 소아재활센터 건립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덧붙여 허원 위원장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은 2024년 기준 월평균 환자가 24만 명에 달해 시설 개선과 확장에 따라 추가적인 주차장 부지 확보가 필요하다”면서, “인접부지 토지 매입에 대한 경기도의료원 이사회의 안건 심의 통과와 경기도 공유재산 관리 운영 계획 반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 및 간담회에는 허원 위원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김일중 의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이문혁 병원장, 이천시 보건소 한미연 보건소장, (사)임금님표 이천브랜드관리 홍관표 본부장, 관계 공무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이전글김동규 의원, 국내 최고 권위 우수조례 시상식서 ‘대상’ 수상 25.02.24
- 다음글유호준 의원 “계속되는 道내 이주노동자의 죽음, 경기도 실태조사 나서야” 25.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