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숙 도의원,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 위한 적극적인 지원 강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1-23 22:22본문
김미숙 경기도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 3)은 22일 경기도 첨단모빌리티과와 함께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과 ㈜현대케피코를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미래차 산업 관련 기술 개발 현황을 파악하고, 전기차 충전 사업 현황 및 화재 예방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미숙 의원은 KTC 안성일 원장, 현대케피코 심광택 센터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모빌리티 산업 관련 연구·시험 현장을 둘러보고 의견을 나누었다.
김미숙 의원은 웨어러블 로봇 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특히, 웨어러블 로봇 실증 센터 구축 및 기업 유치를 위해 KTC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웨어러블 로봇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을 보태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김미숙 의원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전기차 충전기 화재 안전성 문제와 관련하여 전기차 충전기 안전 인증 및 시험 평가에 있어 객관적인 입장에서 안전성을 검증하고, 도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김미숙 의원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은 경기도의 미래 먹거리 창출과 경제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미숙 의원은 앞으로도 미래 산업 발전을 위한 현장 방문 및 관계자들과 소통을 이어 나갈 계획이며,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으로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 및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발굴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