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최병선·박상현 의원, DMZ 평화 행사 개선 논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1-24 16:18본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최병선 의원(국민의힘, 의정부3)과 기획재정위원회 박상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은 1월 21일, 경기도의회 북부분원에서 조장석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단장, 김수진 평화협력국 DMZ정책팀장과 함께 2024 DMZ 평화 걷기 및 마라톤 행사의 성과를 점검하고, 올해 행사 개선 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최병선 의원은 “DMZ 평화 행사는 경기북부의 평화와 스포츠를 결합한 상징적 축제”라며, “행사를 철저히 준비하기 위해 집행부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상현 의원은 “DMZ 행사가 경기북부 주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야 한다”며, 다음과 같은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 유휴 군부대와 협의하여 공간을 의미 있게 활용 △ 가평군이 접경지역으로 공식 지정됨에 따라 행사 장소 확대 방안 구체화 △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보상 마련을 제시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안전 관리 체계 강화 △참가자 편의시설 확충 △DMZ의 평화적 가치 홍보 강화 △2030 청년층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스포츠 프로그램 개발을 주요 과제로 설정했다.
최병선 의원과 박상현 의원은 “DMZ 평화 걷기 및 마라톤이 경기북부를 상징하는 대표적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며, “올해 행사가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전글경기도 특사경, 소비기한 경과 등 설 먹거리 안전 위협하는 불법행위 27건 적발 25.01.24
- 다음글경기도의회 정경자·윤종영 의원, 상이군경회 지원 체계 ‘예우’ 중심 개편 검토 25.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