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호원천 생태하천 복원으로 주민의 삶의 질 높일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7 18:15본문
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지난 16일(수) 지역 주민들과 함께 ‘호원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추진 상황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호원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요청을 반영해 추진된 사업으로, 망월천교에서 중랑천 합류부까지의 하천 환경을 정비하고 생태탐방로와 생태교육장 조성, 노후 교량 하부 보수, 진입 계단 설치, 생태군락지 조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총 사업비 136억 원은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각각 50%씩 부담하며, 주민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사업을 보완하면서 9월 이후 준공될 전망이다.
이날 이영봉 의원은 사업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하며, 주민 의견 수렴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사업 추진 내용이 보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봉 의원은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요청과 참여로 시작된 의미 있는 사업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과 지역의 환경 개선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생태탐방로와 진출입로를 통해 주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또한 “호원천이 의정부의 관문으로서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사랑받는 생태공간이 되도록 경기도와 의정부시, 주민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이석균 의원, “경기미래세대재단 북부분원 설치 위해 청년과 머리 맞대다” 25.04.17
- 다음글이학수 의원, 청소년의회교실서 평택 현화중 학생들과 저출산·고령화 해법 모색 25.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