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계일 의원, 분당동의 문화 에너지를 밝히다 ‘제6회 큰사랑 나눔 축제’ 함께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11-18 14:33본문
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국민의힘, 성남7)은 15일, 분당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한 ‘제6회 분당동 큰사랑 나눔 축제’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축제의 의미를 나눴다.
올해 축제는 당골공원 바닥분수 광장에서 열렸으며,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와 다양한 주민 공연이 어우러진 분당동 대표 문화 행사로 진행되었다. 행사는 사전 공연으로 성남시립예술단 합창 공연과 주민자치센터 유아발레 프로그램 무대가 마련되며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어진 개회식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지역 기관,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축제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후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무대에서 마음껏 발휘했다.
무대에는 기타교실, 하모니카, 사물놀이, 훌라댄스, 라인댄스, 우쿨렐레,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참여해 화려한 공연과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안계일 의원은 “주민자치센터의 배움과 취미 활동이 지역의 문화로 성장하고, 이런 축제를 통해 주민 모두가 서로를 응원하며 하나 되는 모습이 매우 감동적”이라며 “분당동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 문화가 더 풍요롭게 확장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주민이 직접 만들고 꾸미는 축제는 행정이 아무리 노력해도 대신할 수 없는 힘이 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을 찾아 주민 목소리를 듣고, 생활밀착형 문화와 공동체 활동을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분당동 큰사랑 나눔 축제’는 주민 스스로 준비하고 참여한 생활문화 중심 축제로, 올해 6회를 맞이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