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
-성남소방서 개청 50주년 기념 -극단 동선 특별공연-“키다리 소방관” 연극공연 -소방관들 배우로 특별 출연 극단 동선(대표 이주희)이 성남소방서 개청 50주년을 맞아 ‘키다리 소방관’ 연극 공연을 오는 4월 1일(수) 오전 9시 반에 성남소방서 2층 대강당에서 갖는다. 이주희 대표는 이번 공연에 대해 “소방관들의 헌신과 동료애를 비롯해 그들의 인간적인 이야기를 담은 연극을 통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애쓰시는소방관님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려는 의도로 기획했다. 또한, 소방서의 역사와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 되…
시인이자 가곡 작사가인 바리톤 김두복씨가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를 오는 2월 21일(금) 오후 7시에 구미동성당에서 독창회를 갖는다. 분당 거주자인 김두복 씨는 성악가보다는 시인이 부르는 '겨울나그네'로 녹여내 불러보고 싶었다고 하며,추운 겨울 추위와 굶주림에 고통받는 청춘남녀들께 슈베르트의 곡을 헌사하고 싶은 마음이라는 심경을 밝혔다. 또한, 비록 어려운 현실을 겪고 있는 젊은이들이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어 독창회를 기획했다고도 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가곡예술연합회가 주최하고 센토와소녀 작가회,…
◇ 2025 마티네 콘서트, 3~12월 매월 셋째 목요일 오전 11시 클래식 음악의 심장 오스트리아로 음악여행 ◇ 2025 연극 만원 시리즈, 미스터리부터 힐링 코미디까지 명품 연극 5편 전석 1만 원에 소개 ◇ 마티네 콘서트 2월 6일(목) 시즌권 오픈, 10회 관람권 20% 할인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의 대표 브랜드 공연 ‘마티네 콘서트’와 ‘연극만원(滿員) 시리즈’가 2025년 연간 공연 일정을 발표했다. 올해로 20번째 시즌을 맞이한 ‘마티네 콘서트’는 성남아트센터의 개관과 역사를 함께 해온 대표 브랜드 공연으로,…
◇ 성남아트센터 개관 20주년 맞아 국내 초연․성남 단독 공연 등 다채로운 기획 ◇ 세계적인 스타 무용가 호페쉬 쉑터 최신작 '꿈의 극장', 2024 에든버러 프린지 최우수 작품상 수상 연극 '러브 비욘드' 국내 초연 ◇ 독일 가곡의 거장 바리톤 크리스티안 게르하허 첫 내한, 밤베르크 심포니․피아니스트 조성진 등 클래식계 화제의 무대 잇달아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2025년 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올해 성남아트센터는 개관 20주년을 맞아 정통 클래식부터 창작무용까지, 세계적인 연주자와 공연단체의 내한 공연부터 스테디셀…
◇ 12월 14일(토)~15일(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창작뮤지컬 ‘허들링(Huddling)’ 공연 ◇ 4월 오디션 통해 참가자 선발… 8개월간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에서 뮤지컬 전문 교육 진행 ◇ “예술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아를 찾고 한층 더 성장하는 모습에 감동”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성남교육지원청과 함께 진행한 청소년 맞춤형 예술교육 ‘2024 성남 청소년 뮤지컬 공유학교’가 14일(토)~15일(일), 성남아트리움 대극장에서 감동적인 공연을 선보이며 막을 내렸다. ‘2024 성남 청소년 뮤지컬 공유학교’는 재단…
◇ 성남아트센터 2024년 연말 시즌 맞아 가족 관객을 위한 풍성한 기획공연 마련 ◇ 창작 뮤지컬로 만나는 셜록홈즈 시리즈부터, 정통 클래식, 뮤지컬, 애니메이션 테마곡, 크리스마스 캐롤까지 다양한 장르 총 망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아쉬움과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설렘이 교차하는 12월.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연말을 맞아 풍성한 공연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온 가족이 즐기는 미스터리 추리극부터 클래식 음악이 흐르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파티, 그리고 2024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다채로운 음악의 향연까지 연말을 더욱 특별하게…
경기민요 외길 인생 이향우(성남국악지부장)의 칠순 기념 공연이 지난11월 14일(목) 오후 7시 성남아트리움대극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986년 성남시국악협회 회원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성남시 국악 발전을 위해 38년을 걸어왔다. 소리꾼 이향우의 삶보다는 성남의 소리꾼 아천 방영기의 아내로, 여식인 소리꾼 방글의 엄마로 살아왔다. 소리꾼 이향우만의 무대가 아닌 남편과 딸, 동료들과 함께 만드는 무대, 제자들에게 기회를 마련하는 무대로 마련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국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이…
- 11. 16(토), 분당중앙공원내 수내동 고가 앞에서 - ‘이엉엮기’ 와 ‘떡메치기’ 등 체험 행사도 열려.. 성남지역의 대표 향토 민속놀이인 성남시 향토유산 제15호 ‘이무술집터다지는소리 2024 정기공연’이, 11. 16(토), 분당중앙공원 내 수내동 고가 앞에서 보존회 이사장인 방영기 국가 무형유산 선소리산타령 전승교육사의 총연출로 열린다. 제22회 경기도민속예술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한 바 있는, ‘성남이무술집터다지는소리보존회’(이사장 방영기)는, 올해는 정기공연 전 ‘이엉엮기’ 와 ‘떡메치기’ 등 50가족이 함…
◇ 12월 1일(일)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서 공연 ◇ 마카오 오케스트라, 지휘자 리오 쿠오크만 내한․․․ 바이올리니스트 김계희 협연 ◇ 차이콥스키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백조의 호수 모음곡 등 연주 아시아 대표 오케스트라로 급부상하고 있는 마카오 오케스트라와 한국의 차세대 바이올린 연주자 김계희가 차이콥스키의 음악과 함께 성남을 찾는다.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서정림)이 ‘마카오 오케스트라, 리오 쿠오크만 & 김계희’ 공연을 오는 12월 1일(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내한하는 마카오 …
경기도 31개 시·군 문화원 연합체인 경기도문화원연합회가 주최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제26회 경기도민속예술제에 참가한 성남문화원(원장 김대진) ‘이무술 집터 다지는 소리’ 경연 심사가 11월 3일 오후 2시 분당 율동공원 야외공연장(분당 생태학습원 맞은편)에서 방영기 총연출로 시연된다. ‘이무술’은 과거 광주군 돌마면 이매리였던 곳으로, 지금의 분당구 이매동을 일컫는 자연마을 이름이다. ‘이무술 집터 다지는 소리’는 자손의 분가나 이사 등으로 새로 집을 짓거나 증축할 때 부르던 노래다. 집터를 다지고 고르고 지반을 튼튼하게 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