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 Responsive Multipurpose WordPress Theme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여 대통령 표창 수상


취재팀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1.07.07 13:1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이사장 이옥주)이 협동조합 활동을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2021.7.2.,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다.

제3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개별적으로 개최되던 사회적경제 관련 행사를 통합하여 개최하면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된 행사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유공자 포상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국민의 인식 제고와 성공모델 구축·확산에 기여한 유공자(개인, 법인 등)를 발굴하여 표창을 수여하였다. 

드림위드앙상블은 국내 최초 발달장애 전문 연주단체로서 발달장애 단원이 전문연주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발달장애 자녀를 둔 가족에게 ‘우리도 할 수 있다’라는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ㅇ 사회적협동조합의 설립목적을 취약계층(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에 두고 2015년에 문화체육관광부 인가를 받아 설립하여 취약계층을 위해 경제적인 자립과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확대하는 것에 기여하고 있다. 

드림위드앙상블은 조합의 설립 초기부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하는 노력을 해왔고, 코로나19의 위기에도 온라인 및 비대면 공연 등 다양한 연주형식으로 유연하게 대처함으로써 조합을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협동조합에 관심을 가지고 설립하려는 분들에게 협동조합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힘쓰고 있다. 

현재 발달장애 전문연주자 단원 11명과 고령자 1명 등 총 12명의 취약계층이 정규직으로 고용되어 근무하고 있으며, 조합 사업을 통해 이들에게 질 좋은 일자리 제공과 함께 사회구성원으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개선 및 비장애인과의 차별을 예방하고자 조합의 주 사업인 연주공연과 교육을 접목하여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민간 위탁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관련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연내 28개 기관)

드림위드앙상블은 법인격이 사회적협동조합이며 고용노동부에서 인증받은 사회적기업으로서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형식의 ‘찾아가는 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곳에서 문화·예술 기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한다. 

이옥주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드림위드앙상블의 노고를 알아주시는 것 같아서 매우 감사하며,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개선과 일자리 확대 등 사회적경제 조직으로서 소임을 실천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Copyrights © 2017 채널S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