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 Responsive Multipurpose WordPress Theme



국내를 대표하는 무용가들이 한 자리에!


성남문화재단, 2022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
취재팀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2.08.25 13:2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93() 오후 5,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서 공연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 서울시무용단, 발레리나 김지영 등 국내 정상급 무용단·무용수 7팀 참여

한국무용·현대무용·발레 등 전 장르 망라한 우수 작품 선보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무용음성해설 지원, 배리어 프리 공연 진행


성남문화재단이 국내 무용계를 대표하는 무용단체와 무용수들의 우수한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2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을 오는 93() 오후 5시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한다.

 

<2022 무용인 한마음축제 in 성남>은 무용 장르의 대중화와 무용 공연을 통한 예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대표 춤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성남 무대에 오른다. 전통미 넘치는 한국무용과 화려한 군무가 돋보이는 현대무용, 아름다운 앙상블의 발레 파드되까지 국내 최정상급 무용가와 무용단체 7개 팀이 출연해 다양한 무용 장르를 한 무대에서 만날 수 있다.

 

먼저, 한국무용 작품으로는 한국 창작춤 레퍼토리를 선보여온 서울시무용단이 블랙 클라우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한국춤을 추구하는 99아트컴퍼니가 ()’를 선보인다.

 

현대무용 부문에는 독창적인 안무와 예술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 K-퍼포먼스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는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바디콘서트와 컨템포러리댄스 기반의 안무가로 구성된 무용단 고블린파티의 은장도’, 넘치는 패기와 폭발하는 에너지로 한국 현대무용계의 흐름을 이끌고 있는 LDP무용단의 ‘Ash’를 만나볼 수 있다.

 

발레 부문에는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출신 김지영과 미국 털사발레단 솔리스트 출신 이승현이 베토벤의 음악에 영감을 받은 창작발레 베토벤 테라피를 공연하고 헝가리발레단 솔리스트 출신의 김민정과 2019 발렌티나 코즐로바 국제무용콩쿠르 1위에 빛나는 류성우가 <탈리스만> 파드되를 선보인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해에 이어 시각장애인을 위해 무용음성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장애(배리어 프리, Barrier-free) 공연으로 진행된다. 각 무용 장르에 전문성을 지닌 무용수들이 음성해설자로 나서, 무대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헤드셋을 통해 움직임과 스토리를 예술적으로 묘사해 전달한다. 이날 음성해설사로는 현대무용단 고블린파티 단원 이경구와 양은혜 스튜디오그레이스 대표 등이 참여한다.

 

티켓은 성남아트센터 혹은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온라인과 전화로 예매가 가능하며, R5만원, S3만원, A2만원이다.

 

예매 및 공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아트센터 고객센터(031-783-8000) 및 홈페이지(www.snart.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문무용수지원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무용음성해설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무용수 출신의 무용음성해설사를 양성하고, 시각장애인들이 무용 공연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과 무용수들의 안정적인 직업 전환을 위해 힘써왔다.








 

[ Copyrights © 2017 채널S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