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 Responsive Multipurpose WordPress Theme



평양검무전승무용단, '평양검무 사계(四季)' 온라인 공연 개최


취재팀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7.02 18:57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평양검무 전승무용단이 지난 6월 20일(토) 오후 2시에 안양시 소재 평양검무 극장에서 성남엘리시아무용단과 합동으로 평양검무 사계(四季)를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공연을 개최하였다.


평양검무 사계(四季)는 평양검무의 선구자(1대 예능보유자) 이봉애 선생, 2대 예능보유자 정순임 선생, 1기 이수자 민향숙이 이어온 이봉애류 평양검무, 정순임류 기성검무, 민향숙류 안양검무, 민향숙류 평양검기무를 의미한다.


이봉애평양검무기념사업회 민향숙 이사장은 "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주는 평양검무 공연을 관객이 없는 비대면 공연으로 개최하였다"고 그 취지를 설명하고 "공연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여 온라인을 통해 저변을 확대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故이봉애 선생을 기리고 평양검무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는 평양검무 극장(평양검무전수관안양본원)에서 열린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고 할 수 있다.


평양검무 예능보유자 정순임(평양검무보존회회장) 선생은 평양검무 전승무용단, 평양검무 이수자,엘리시아무용단 이재은단장과 함께 평양검무 사계를 소개하고 대한민국 국민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영상에 담았다고 한다.


이날 공연은 성남시, 성남무용협회, 평양검무 보존회가 후원 하에 이루어졌다.


앞으로 평양검무 전승무용단은 故이봉애 선생이 민족문화유산으로 키운 평양검무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Copyrights © 2017 채널S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