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azine | Responsive Multipurpose WordPress Theme



평등으로 하나되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4일에 열려


양성평등에 기여한 15명 표창
취재팀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19.07.06 13:48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평등으로 하나되는!’이라는 슬로건의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가 74() 오후 2시에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원복덕)의 주최하에 개최되었다.

 

권혜경 성남시 공식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루어진 이날 기념식에서 제34회 경기여성 기예경진대회에서 입상한 수필(우수) 이명예, 사군자(장려) 손영경, 사군자(장려) 황금희, 한지공예(장려) 현정옥, 한지공예(장려) 이순애 등이 도지사 상을 받았으며 성남시 양성평등상에서 입상한 학술교육 부문 성행성 도촌제1어린이집 원장, 사회봉사 부문 김순희 정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여성복지 부문 김경희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위원, 지역경제 부문 정은옥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부장 등이 시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여성발전유공자에 대해 박희정 신흥2동 주민자치위원회 간사, 허명옥 수진2동 통장협의회 통장, 조영순 위례동 통장협의회 통장, 김은주 판교동 통장협의회 통장, 김송자 운중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회장, 이명신 성남시여성합창단 단장 등이 시장상을 받았다.

 

식전행사로 아름드리 다문화어린이합창단, 성남시립합창단, 정주미와 재인청예술단의 축하공연이 이루어졌으며 평등으로 하나되는 성남특례시라는 성평등 피켓 퍼포먼스도 기념식에서 펼쳐졌다.

 

부스행사로 건강, 돌봄, 안전, 공동체, 일자리 등 영역 체험이 설치 운영되었으며 3.1운동 여성독립운동가 13인의 사진전도 전시되었으며 누리홀에서는 웃어라 성남! 스마일챌린지라는 슬로건의 클래식과 함께 하는 성평등 토크콘서트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원복덕 성남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단상에 오른 은수미 성남시장은 여성과 남성이 동등한 참여와 대우를 보장받고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공유하는 실질적인 양성평등 사회가 이루어져야한다. 성남시는 2018년 성 인지 정책 평가에서 경기도 31개 시·군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 정책과 발전 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 강화, 돌봄 및 안전을 구현하는 여성친화도시 성남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축사에 밝혔다.

 

성남시의회 박문석 의장은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영예로운 상을 받은 수상자들께도 축하 말씀을 전한다. 성평등으로 차별없는 사회를 가꾸어나가자고 축사했다.

 

한편 그동안 여성단체협의회 주최의 양성평등 기념행사는 여성이 세상을 바꾼다’, ‘여성이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성남’, ‘참여하는 여성 살기좋은 성남(여성의 자신감에 날개를 달다), ’세상을 움직이는 당신 당신은 여성입니다‘, ’여성과 함께 누리는 행복도시 성남‘, ’시민이 행복한 성남은 양성평등으로부터‘, ’함께하는 성평등 모두가 행복한 성남‘, ’평등을 일상으로!‘ 등의 슬로건으로 해마다 이루어져 왔다.










































 

[ Copyrights © 2017 채널S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